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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총칙
1.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식회사 헬스포트(이하’회사’라 함)의 굿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용도 및 이용 방식과,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사이트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1.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이용을 위한 각종 메시지 발송
2.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인증
3. 개인 맞춤형 서비스/제휴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
4. ‘서비스’ 이용 관련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 인적사항 및 휴대전화번호 등 연락처
2. 메시지 수신 확인 여부, 서비스 이용기록
3. 복약 관련 정보, 약제비 관련 정보 등

■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O ‘이용자’가 단말기로부터 입력한 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집
O ‘제휴약국’ 시스템과의 통신을 통해 전자적 Data로 수집
O 그 밖에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방법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민감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수집 및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기타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혹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ㆍ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ㆍ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는 시점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목록에 게시되고 제휴관계 종료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수탁업자는 계약기간 동안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탁업자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법정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업체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수탁업체명위탁업무의 내용위탁 기간
주식회사 다우기술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업무
문자 메세지 발송 업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굿팜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열람 신청 또는 정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확인·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굿팜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일로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목적을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관계 종료를 위한 필요한 업무처리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거나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2.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사.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아. 문자메세지 발신에 관한 기록 : 1년(전기통신사업법,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시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및 시점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목적 달성시 바로 삭제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기타 보유기간은 본 지침상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이용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서비스’에서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이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등으로 해당 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 기관 혹은 타인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 ‘서비스’와 관련하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및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천재ㆍ지변 등의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이용자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 정보처리시스템을 암호화하고 있으며, 최소 접근제어 등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제반 규정에 따른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법적 준수사항을 준수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용자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3-9112
- URL :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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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일은 2020년 4월 1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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